로고

강화군, 첨단농업육성, 농업경쟁력 ‘UP’

16억7천만 원 투입, 하우스 시설 패키지 및 연동하우스 지원

강화방송 | 기사입력 2022/10/26 [13:36]

강화군, 첨단농업육성, 농업경쟁력 ‘UP’

16억7천만 원 투입, 하우스 시설 패키지 및 연동하우스 지원

강화방송 | 입력 : 2022/10/26 [13:36]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첨단농업육성사업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체계를 구축하며 농업 경쟁력을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군은 올해에만 첨단농업육성과 시설원예현대화 사업으로 132개소에 167천만 원을 투입해 고품질 고부가가치 농산물 연중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화군 첨단 농업육성 / 강화군 제공

  

특히, ‘하우스 신축시 작목별로 필요한 기본시설(관수시설, 자동개폐기, 수확물운반구 등)을 패키지로 일괄 지원해 시설원예 농가가 경쟁력을 한번에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하우스 여러 채를 연결한 연동하우스를 적극 보급해 농업시설의 규모화와 자동화를 실현하고 있다. 연동하우스는 ICT 스마트팜 사업과 연계해 연중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군은 작목 입식에서 수확까지 영농 지도를 통해 시설원예 농가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하고 새로운 기술을 보급해 농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있다. 청년농업인이 부농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시설원예관련 전문기술교육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영농자립에 돕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농업 경쟁력을 향상을 집중적으로 미래 첨단 농업을 육성하고 있다앞으로도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해 농가가 안정적으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화방송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