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천호 군수의 내년도 역점사업 및 혁신과제 실행계획

“군민들이 일상에서 혁신과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

강화방송 | 기사입력 2022/09/19 [18:06]

유천호 군수의 내년도 역점사업 및 혁신과제 실행계획

“군민들이 일상에서 혁신과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

강화방송 | 입력 : 2022/09/19 [18:06]

 

유천호 강화군수는 오는 23일까지 부서별로 내년도 주요사업 계획 수립 및 혁신과제 발굴을 위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2023년 강화군 주요업무계획 / 강화군 제공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군정 목표와 공약 사업의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혁신적이고 능동적인 군정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부서에서는 부서장 중심으로 역점사업과 숙원사업에 대해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과제 등을 심혈을 기울여 발굴했다.

 

주요 사업으로 살기 좋은 강화, 성장기반 건설을 위한 강화~계양 고속도로, 영종~강화 연륙교 등의 조속한 추진 방안과 서도 연도교 건설, 주요 도로망 등 교통 환경 개선방안 등이 중점 논의됐다.

 

또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높은 수준의 복지 실천을 위한 출산지원금 확대, 3장학관 건립 등의 정책을 지속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전국 최고의 역사문화관광도시로의 발돋움을 위한 화개정원 운영, 외포지구 종합어시장 건립, 함상공원 운영, 천문체험시설 등의 세부 계획을 수립했다. ‘어업 분야에서는 농기계은행 확대, 축산물 판매망 구축 등 안정적인 농축산업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실천방안에 대해 확정된 사업과 미진한 사업은 보완개선하고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2023년은 민선8기 역점사업이 구체화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군민들이 일상에서 혁신과 변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주요 사업들의 실행력 높여 모두가 행복한 풍요로운 강화군을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화방송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