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화군,‘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 관리

“혼자 힘들어하지 마세요!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합니다”

강화방송 박상진기자 | 기사입력 2023/03/16 [15:18]

강화군,‘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 관리

“혼자 힘들어하지 마세요!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합니다”

강화방송 박상진기자 | 입력 : 2023/03/16 [15:18]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봄철 자살 고위험시기를 맞아 자살 예방을 위한 홍보와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살예방캠페인 / 강화군 제공

 

일반적으로 봄철은 자살률 증가하는 경향이 3월~5월 기준 50%~60%에 이른다는 통계를 토대로 보건소관계자는 전했다. 여기에 강화군도 이 통계기준과 비슷하며 65세 이상의 노인들이 자살비중이 크다고 언급했다.

 

이는 세계 공통된 현상으로 일조량 증가, 불면증, 구직시기 등 계절적 요인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군은 자살 고위험 시기에 맞춰 자살 예방 캠페인, 군민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유관기관 간담회, 농약안전보관함 관리 모니터링, 번개탄 판매개선, 자살다발지역 및 자살고위험시기 현수막 게시, SNS 활용 도움기관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대중교통, 학원과 같이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장소에서 자살예방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고위험군을 위한 응급개입, 상담, 치료연계, 맞춤형 프로그램, 사례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여러 사정으로 불안, 우울 등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도록 주변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혼자 힘들어하지 말고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같은 전문 상담기관을 통해 꼭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