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석모도 만남의 광장 및 공영주차장 준공

관광 기반시설 준공, 성장잠재력 확~ 끌어올려

강화방송 | 기사입력 2021/06/25 [18:11]

석모도 만남의 광장 및 공영주차장 준공

관광 기반시설 준공, 성장잠재력 확~ 끌어올려

강화방송 | 입력 : 2021/06/25 [18:11]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민선 7기 역점사업인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성장 잠재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관광기반시설 조성사업이 속속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군은 25일 유천호 군수를 비롯해 배준영 국회의원, 신득상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지역주민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모도 만남의 광장 및 공영주차장준공식을 개최했다.

 

 출처: 강화군

 

석모도 만남의 광장 및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자연경관과 조망 등 관광자원을 활용한 민선7기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이다. 석모대교 인근 8,920(2,703)58억여 원을 투입해 만남의 광장, 공영주차장, 공용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관광객들에게 빼어난 조망을 보여줄 수 있는 전망 데크 시설을 조성했다.

 

또한, 24시간 작동하는 CCTV와 보안등을 설치해 주차장 보안을 강화하고, 영업용 화물 차량 등의 장기 주차를 방지하기 위해 마을주민과 군이 수시로 현장을 관리할 계획이다.

 

석모도는 서해 낙조가 장관을 이루는 민머루 해수욕장과 우리나라 3대 기도 사찰인 보문사를 비롯해 석모도 미네랄 온천, 옛 염전부지 내 18홀 골프장, 석모도 자연휴양림과 수목원 등이 있어 수도권 제일의 힐링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번 만남의 광장과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그동안 부족한 관광기반 시설을 보강해 가까운 곳에서 휴식과 재충전을 하는 휴가지로서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유천호 군수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접경·도서지역에 관광기반시설을 조성해 성장잠재력을 끌어올려 새로운 관광명소로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됐다가족 단위로 가볍게 떠나 강화군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관광기반시설을 계속해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화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